본문 바로가기
매일성장한1%

리더십은 타인에게 의지하는 기술

by ahntae 2021. 11. 6.
반응형

Today Key Performance 3가지

  1. 할로윈 css, js 페이지 - 안함
  2. 홈페이지 정비 - 안함
  3. 운동화신은 뇌 유튜브 찍기 - 안함

감사한 5가지

  1. 오늘 하루 좀 느슨하고 게으르게 보냈다. 보낼 수 있는 상황인지 모르겠지만, 보낼 수 있었나보다
  2. 요즘 정치, 권력, 리더 이런 류의 영화를 보는데 '더 포스트', 워싱턴 포스트의 베트남 전쟁 보도에 대한 이야기를 한순간도 놓칠 수 없어 끝까지 봤다.
  3. 누구에게 뭐 사달라고 하는 게 너무 어렵고 한편으로는 두려운 일인데, 세모에게 커피 캡슐 사달라해서 주문 받았다
  4. 나에 대해 생각을 하는 시간이 있었다. 내가 잘못했을 수 있다는 가능성을 늘 열어두어야 하는 것이다. 
  5. 외롭지만 외로운 이유를 생각해볼 수 있었다. 

행운 5가지

  1. 더 포스트 영화가 재밌었다. 중요한 결정을 하는 모습 인상적이었다. 
  2. 똘이를 목욕 시켰다. 눈꼽이 많이 끼었었는데 닦아주었다.
  3. 물벼룩이 잘자라고 있다
  4. 환상일지 망상일지 그것이 주는 편안함에 대한 생각도 하고, 현실감각이 기본이 되어야 한다는 생각도 했다
  5. 우연히 책 토론에 참여했는데, 심심하던 차에 재밌었다 

선행 1가지+

  1. 오 오늘도!!! 안주었네. 쓰레기. 

하루 전반

일어나서 독서, 러닝, 물생활, 독서, 영화, 산책 쉬었다 

탱고

오마이갓! 탱고는 요가로 대체한 것처럼 여기는데 이러면 안돼! 

그림(이모티콘)

이것도 안했다. 중간 중간 짬내서 그려야 한다. 난 그림이 중요하다. 

코딩

오늘 이거 처다도 안봤네 

디자인 | 경영

위에것들을 해내야 한다. 

영어일기 - 영어 명언

Today I got full rest. Tomorrow maybe similar today..

금융

커피값을 아꼈다. 커피를 먹으며 한적함을 즐기고 싶었지만, 현실감각을 갖는 것이 더 즐겁다. 

런닝

오늘 독서에서 좋았던 것 3+

  • 타인에게 의지해야 자립적인 공동체를 만들 수 있다는 것
  • 스트레스를 필연적이고 긍정적으로 보는 것이 스트레스 덜 받는 것보다 장수하는 것
  • 타인에게 의지하는 것을 회피한다면 공동체의 성장을 방해하는 것과 같다

총평

타인에 대한 의지를 기대하지 못했던 것일까 너무 과하게 의지했던 것일까. 난 타인에 대한 의지를 피해왔다. 아니면 너무 의지했는지도 모르겠다. 건강한 의지는 공동체의 독립성을 높인다는 말에 동의를 하고 변화하고자 의식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