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일성장한1%

목숨값

by ahntae 2021. 10. 12.
반응형

감사한 5가지

  1. 오징어 게임을 다 보았다. 곧 40이 되니 돈이 없다는 것에 대한 비극에 대해 현실감이 많이 온다. 
  2. 아빠가 목공일까지 해주고 있다
  3. 고객이 감사를 표했고, 다음 프로젝트 준비해달라 요청했다
  4. 시간과 건강, 돈을 지켜야 한다는 것을 다시 생각했다
  5. 집착은 열정이 아님을 생각했다

행운 5가지

  1. 호오포노포노에 대해 알고 있다. 집착하지 말자.
  2. 술을 많이 먹었음에도 크게 다치지 않았다
  3. 요가를 해서 몸을 알아가고 있다
  4. 사업을 해볼 기회를 갖고 있다
  5. 이빠가 탱고에 대해 흥미를 갖고 있다 

선행 1가지+

  1. 선행하지 못했다

Today Key Performance 3가지

  1. 인정제 보고서 쓰기 - 완료
  2. 이모티콘 10개 그리기 - 미정
  3. 인정제 개발 세팅 파악 - 미정 

하루 전반

아침에 일어났지만 너무 피곤해서 런닝을 미뤘다. 비가와서 였는지 기억은 잘 안난다. 잠을 덜 자고 아짱이를 보고 왔다. 아짱이 보고 사무실 들르고 클로렐라 키울만한 장소를 찾아 봤다. 그리고 집에와서 간단히 정리하고 요가 갔다가 오징어 게임을 봤다. 

탱고

요가를 탱고한다 생각하고 있지만 어쨌건 별개. 탱고 하지 않았다

그림(이모티콘)

이것도. 유튜브를 하나 보긴 했다. 꼭 1달 1개 등록해야한다. 그래도 되기 어렵다. 그래도 등록은 매달 해야한다. 

코딩

오늘은 못했다. 

디자인 | 경영

돈을 벌 가능성과 시간을 계산해야 한다. 

영어일기 - 영어 명언

Success doesn't come overnight. 

성공은 하룻밤 사이에 오지 않는다. 

금융

시간과 공간에서 자유로운 곳에서 수익을 창출해야 한다. 다시 출근할 수 없다. 다시 매일 버스 3-4시간 탈 수 없다. 그 시간에 일해서 돈을 벌자. 

런닝

오늘 패스.

총평

수면은 역시나 너무 중요하다. 제1 중요함이다. 지금 망했다. 오징어 게임 하지만 보았다. 

나이가 먹으니 시간과 돈, 건강, 정신, 평화, 사랑에 대해 현실감있게 무게감있게 느끼고 있다. 

어릴적에는 영화속이었고 그저 웃어 넘겼던 것들이 이제는 죽음과 너무 맞다아 있다. 빠르면 10년안에 가족의 죽음이 있을 수 있다. 그리고 10년 안에 나의 전 생에의 큰 틀이 짜일수도 있다. 아짱이는 하루하루 커가고 나의 건강과 나의 시간 정신도 결국 죽음으로 간다. 

이제는 낭비에 관대해 질 수 없다. 이제는 그럴 수 없다. 그런 가치 없는 것에 내 시간, 체력, 정신을 쏟을 수 없다. 

그래도 집착은 열정이 아니다. 항상 호오포노포노의 지혜를 겸비해야 한다. 

그게 제 1원칙중 하나다. 물론 수면이 제일 중요하다. 

세상의 지혜는 얻어야 하나 결국 중요한 것은 나를 기준으로 판단하는 것이다. 나에 대한 앎이 중요하고 내가 누군지 아는 것이 중요하다. 

나를 기준으로 판단을 내려야 하는 것이다. 내가 누군지에 대한 것이 기준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