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일성장한1%

항상 친절할 수 있도록 지혜를 늘리자

by ahntae 2021. 11. 20.
반응형

오늘이 내 인생의 마지막 날이라면, 내가 오늘 하려는 것을 할까?

Today Key Performance 3가지

  1. 인정제 완료 - 전혀 하지 않음 
  2. 이모티콘 50번 그리기 - 안함 

몸을 쓰는 일을 하면 생각보다 여유가 없어진다. 오늘 12시에 몸쓰러가서 그 이후로 전혀 기력을 낼 수 없었다. 전혀는 아니지만, 그랬다. 가장 중요한 성과, 안정적 성과 이 두 가지에 집중하자. 


선행 1가지+

  1. 오늘 선행하지 못했다. 

타인 입장에서 나에게 받은 긍정적일 일

내가 글씨를 까먹었는지 리모콘이 글씨가 작아서 안보이는지 TV볼륨을 높이는 것을 모르겠어서 옆집 안태에게 물어봐서 TV볼륨을 켜는 방법을 알게 됐다. 친절하게 알려줘서 고마웠다. 

감사한 5가지

  1. 어려움이 있을 때 옆집 아줌머니가 도움을 청하신다.
  2. 그때문인지 클로렐라에 대해 요즘은 별 말이 없다. 
  3. 물벼룩 중 큰 물벼룩인 다프나아 장사를 위해 세진이가 사주었다. 
  4. 엄마가 오징어 산적 동그랑땡을 만들어 주었다
  5. 재료에 관해 아빠아 알아봐주고 합판을 사다 주었다

행운 5가지

  1. 작은 원형톱을 쓰지 못하면 어쩌나 했는데 준비되어 있었다. 같은 것을 말하면서도 서로 이해가 달라 당황했고 공포스러웠다. 
  2. 물벼룩에게 먹일 새로운 사료에 대해 실험할 수 있다
  3. 옥상을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그리고 사용하지 않아도 될 수 있다. 
  4. 나의 시간적 한계와 우선순위 그리고 삶에 대해 여러 생각들을 하고 있다
  5. 관건은 아웃풋, 시각화 이고 그럼에도 삶에 있어 중요한 것은 사랑과 제로로 가는 것 그리고 평화라는 것을 간간히 생각한다

하루 일과

오늘도 조금 늦게 일어나서 독서하고, 러닝, 독서 그리고 소일거리하다 몸쓰러 갔다가 거의 그 이후로 체력을 회복하지 못했다. 

탱고

영화를 봤다. 이제 아웃풋을 즐기자 오늘은 탱고 한다였는데 안했다

그림(이모티콘)

이것도 안했다

코딩

이것도 안했네

디자인 | 경영

제로로 가서 다시 생각해보자 

영어일기 - 영어 명언

I work hard by body. body work is need many resource from me. time, stamina, concentration. I have two month in worth case. I found and develop my routine.

금융

돈 버는게 너무 즐거워 영화도 보고 싶지 않을 수 있는 날이 올 것이다. 돈 버는게 너무 즐거워 코딩만 하고 싶고, 그림만 그리고 싶고, 포스팅만 하고 싶을 때가 올 것이다. 

런닝

오늘은 휴대폰 없이 해보려고 했는데, 음.. 가지고 가자. 아이폰13을 들고 뛰다 떨어질까봐 안가져 갔지만, 측정이 안된다고 생각하니 에너지가 좀 덜 났다.

오늘 독서에서 좋았던 것 3+

  • 돈은 정치 도구라는 것
  • 그리고 코통에서 벗어나는 변화라도 어느 정도의 두려움이 따른다는 것
  • 현대 경제의 역사는 대륙간 약탄의 부산물이라는 것

다음날 내가 눈을 뜨지 못하더라도 나는 오늘 하루를 후회없이 살았나?

총평

오늘 몸을 쓰면서 에너지를 많이 소모했다. 이 정도의 체력이 요구되는 일은 내 가용시간을 줄이게 한다. 후회없는 삶은 무엇일까? 최소한 친절한 삶이고, 평화로운 삶이고 사랑을 실천한 삶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