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일성장한1%

뭐든 예상 기간의 2-3배

by ahntae 2021. 12. 21.
반응형

오늘이 내 인생의 마지막 날이라면, 내가 오늘 하려는 것을 할까?

Today Key Performance 3가지

  1. 천정 흡음판 완료 - 미완 또 하루가 추가되었다. 
  2. 이모티콘 30개 - 미완

뭔가를 해야 가능성을 알 수 있고,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선행 1가지+

  1. 안쓰는 조명을 다시 돌려주었다 

타인 입장에서 나에게 받은 긍정적일 일

오늘 안태가 아들 소식을 물어봐줘서 관심갖어 줘서 괜찮았다. 

감사한 5가지

  1. 목수분은 정직하시다
  2. 예상보다 오래걸린 공사지만, 그정도 걸릴 공사였다
  3. 피스로 박는 결정은 좋았다
  4. 내부 인테리어가 한결 고급스러워 졌다
  5. 독서에 감사하다

행운 5가지

  1. 목수아저씨는 행운
  2. 이만큼 해온 것도 행운
  3. 독서가 행운
  4. 0445가 행운
  5. 똘이가 있는게 행운

하루 일과

오늘은 러닝하지 않고 바로 인테리어

6시부터 진행했기에 고단하다

탱고

안함

그림(이모티콘)

안함. 내일은 무조건 한다

코딩

이것은 내일 한다

디자인 | 경영

아웃풋에 중심을 두는 방식을 구체적으로 만들어야 한다

영어일기 - 영어 명언

Today's intterior construction needs one more day.

금융

예상보다 공사기간이 길어지고 오픈이 밀리면서 지출이 2-3배 더 나가는 것들이 발생하고 있다. 

런닝

오늘은 패스 함

오늘 독서에서 좋았던 것 3+

  • 이기적 유전자가 떠오르는 분류의 책 

다음날 내가 눈을 뜨지 못하더라도 나는 오늘 하루를 후회없이 살았나?

총평

인생의 현실성을 뒤늦게 알아버린 나는 요즘 당황스러운 모습이다. 인간이 무엇인지에 대해서도 생각하고 있고, 그런 인간으로서의 나는 무엇을 추구하고 무엇을 해나가며 살아야 하는지 생각한다.

글을 쓰면서도 생각하지만, 제일 중요한 것은 '나는 누군가?' 이 질문에 대한 답이다. 

무엇을 하고, 어떻게 사는 것 이전에 이 질문에 대해 생각해야한다. 

예상보다 큰 지출들이 있고, 그로 인해 내 경제 자본 관리에 대한 부족한 점을 또 깨달았다. 돈이라는 자원과 감정이 엮여 돌아갔던 내 모습이 떠올랐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