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일성장한1%

타인에 말에 흔들리지 않고 어디가서 하소연 하지도 않는다

by ahntae 2021. 8. 25.
반응형

감사한 5가지

  1. 정치적으로 나를 뒤흔드려는 말에 반응하지 않고 그것을 누구에게 하소연 하려 하지도 않는 내가 되었다
  2. 오늘도 달리기 속도 신기록
  3. 아윤이랑 재밌게 놀았다
  4. 일단 그냥 존재한다. 내가 바라는 현실을 그리지도 않고 그냥 존재한다
  5. 과학 부류의 책 완독

하루 전반

오늘은 3시에 일어나서 잠을 더 못자서 그런가 잠깐 자려했던 낮잠은 또 12시까지 계속되었다. 오전 시간을 확보하지 못하면 하루 성과가 상당히 낮아진다

탱고

이거 보지 못했다

그림

그림도 하지 못했고

코딩

코딩도

디자인 | 경영

오전 시간이 정말 중요하네

금융 | 영어

영어도

런닝

총평

누구의 행동에 덜 흔들리고 덜 반응하고 덜 하소연하게 되었다. 그 자체가 상대가 파고들 약점이다. 이렇게 사는게 맞는가 싶지만, 반응해서 흥분하는 것은 맞지 않기에 그거에 비하면 낫긴 하다.

요즘 한편으로 사는 것이 즐겁지가 않다. 간간히 회복되었다란 기분도 들지만, 즐거움을 느낄만한 요소가 많지 않다. 

그냥 책을 읽으면 좀 더 현명해져서 즐겁기를 바라고 돈에서 자유롭고 돈을 많이 다룰 수 있어서 즐겁기를 바란다. 

건강해서 즐겁기를 바란다. 

아마 인간관계에서 즐거움을 요즘 찾지 못해서 그런것 같다. 서로를 더 나아지게 하는 관계를 맺어야 한다. 

그렇지 않고서는 삶은 생각처럼 쉽지 않다. 생각보다 조심스럽게 좋은 습관위에 건강을 유지하고,
서로를 더 낫게 하는 관계를 맺지 않으면 사람은 쉽게 무너진다. 

지혜로워져야 한다. 다른 무엇보다도 지혜롭고 용기있어야 한다. 

그래야 자신이 감당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구별해내며 살아갈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