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일성장한1%

노젖는 사람들도 수시로 길을 찾는다면 배는 나아가지 못한다

by ahntae 2022. 2. 18.
반응형

오늘 독서에서 좋았던 것 3+

  • 뒷담화가 누구를 믿을 수 있는지 정보를 흐르게 하고 그것이 안전한 조직을 만든다
  • 허구를 말하는 능력이 신화를 만들고 신화는 대규모 조직이 한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게 한다. 
  • 알파수컷이 강하기 보다 안정된 동맹을 이끈다
  • 인간은 서로 모르는 사람들도 협력이 가능하다. 동물은 가능하지 않다. 공유하는 신화가 있기 때문에 가능하다

다음날 내가 눈을 뜨지 못하더라도 나는 오늘 하루를 후회없이 살았나?

총평

리더십의 중요성을 다시 느낀다. 내가 리더십이 없고 중심을 가지고 이끌지 못할때 구성원들을 흩어지며 갈피를 못잡고 방황한다. 어쩔 수 없는 현실이다. 그게 리더의 숙명이며 그게 삶이다. 

독서를 더 하고, 더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키우고, 더 전문성을 갖춰야 한다. 

구성원들이 안심하도록 안전한 현금흐름을 보여줘야 한다. 믿고 따라가기만 하면 되도록 길을 보여줘야 한다. 

내 리더십 부족보다 리더십이 없으면 방황하거나 뭔가를 해내지 않는다 그들을 비난했었다. 

그저 내가 너보단 낫지않냐는 식으로 생각했었다. 역할이 다른 것이다. 배를 움직이려면 각자의 역할이 있는 것이다. 노 젖는 사람이 두리번 거리면서 나아갈 방향도 찾는다면 배는 느리게 가거나 가지도 못할 것이다. 

받아들여라. 리더의 일은 리더가 해야하며 각자의 위치에서 봐야 할 시야와 역할이 있다. 


오늘이 내 인생의 마지막 날이라면, 내가 오늘 하려는 것을 할까?

Today Key Performance 3가지

  1. 사업자등록증 업데이트 - 미완 내일 가능
  2. 0445.me 개발세팅 - 조금
  3. 우리는 어쩌다 혼자가 되었을까? 리뷰 - 완료 

생각할수록 나는 그림을 그려야 한다. 


선행 1가지+

  1. 선행하지 않았다

타인 입장에서 나에게 받은 긍정적일 일

오늘 안태가 리더십을 아주 조금 미약하게 보여줘서 조금 안심이 되었다. 

감사한 5가지

  1. 대화에 응해준 아빠
  2. 생각보다 순조롭게 진행된 사업자등록증 업데이트
  3. 조금씩 더 분명히 행동하는 나
  4. 역경을 계속 해쳐나가는 나
  5. 나를 도와주는 사람들 

행운 5가지

  1. 독서를 하는 것
  2. 산책, 요가, 코딩을 하는 것
  3. 그림을 그리고 탱고를 하는 것
  4. 나, 엄마, 아빠, 세진이네 가족, 똘똘이가 큰 병없이 지내는 것
  5. 내 삶을 펼칠 기회가 있는 것 

하루 일과

독서, 러닝, 독서, 낮잠, 코딩, 사업자 관련 세무서 작업, 아빠와 대화, 수면, 

탱고 1% 성장

이거 맨날 한다면서 루틴에 없으니 안하는 것. 이제 매일 시간표를 세세히 짜야겠다.

그림(이모티콘) 1% 성장

이것도 매일 조금씩이라도 할 수 있는 것

코딩 1% 성장

이것은 현재 내 주 수입원 및 내 사업시스템의 기반이기에, 하루 최소 4시간의 작업 시간 확보 

10시 - 13시 | 14시 - 16시  

디자인 | 경영

코딩으로 분명한 주수입을 만들고, 탱고, 그림으로 추가 소득을 올린다. 

독서를 하고 시각화를 하고 루틴을 짠다. 

리더십,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지속적으로 키워낸다. 

영어일기 - 영어 명언

I realized leader ship is make my business. Leadership is important for folower's faith. I should give the faith. and flower's keep going with no hesitate and fear. 

금융

지금이대로 가면 이번달 적자. 투자를 위한 적자를 감내해야 하지만, 아직 적자가 되지 않거나 최소화 할 수 있는 10이 남았다. 

황금알을 낳는 거위를 살찌워 재능을 키우는데 정진하자. 

런닝

확언 3+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