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드라마 리뷰

[영화 리뷰] 서부 전선 이상 없다

by ahntae 2024. 1. 1.
반응형

별점: ★★★★★

가끔 영화 뭐 볼까 싶어서 유튜브에 영화 추천을 들어가 본다. 그렇게 발견한 영화인데 상당히 재미 있었다.

독일 군의 입장에서 프랑스 군과 대치하는 상황을 그렸다.

인상적인 부분

영화에 참전하는 병사들과 막상 참전했을 때의 참혹한 상황.

'집에 돌아가고 싶다..내가 생각한 건 이런게 아니야.'

라고 말하는 장면들이 그렇다.  선동에 의해 참전하고 그 속에서 처참히 죽어간다. 전쟁 상황이 실감나게 그려 졌다. 

소감

마지막에 서부전선의 상황에 대한 이야기가 나온다. 참호전이 되면서 거의 전선의 이동은 없이 구체적 숫자가 기억이 안나는데, 30만인가가 그 서부전선에서 죽었다고 한다. 소모전만 펼치다가 휴전이 온 것이다. 

1차 세계 대전에 대한 이야기로, 저 전쟁에서 독일이 지며 엄청난 전쟁 배상금을 물게 된다. 그 전쟁 배상금을 물고 싶지 않아 히틀러라는 독재자가 나타나고 그렇게 2차 세계 대전으로 흐르게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