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평

당신, 거기 있어 줄래요?

by ahntae 2020. 12. 6.
반응형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

COUPANG

www.coupang.com

오랜만에 소설을 읽었다. 아웃풋 트레이닝 저자 가바사와 시온이 하루키의 '노르웨이 숲'을 좋아한다라고 했을때
'그래 소설에서도 깨닮음을 얻을 수 있지.' 했다.

그렇지만, 그래도 빠르게 성장하고 알고 싶어서 자기계발서만 읽다, 기욤 뮈소의 책을 읽었다.

책을 읽다 보니 내가 소설의 주인공이 된 것인가? 

자고 일어나니 지금이 현실인가? 과거인가? 잠깐 혼동이 있었다. 
혼동이 있었지만, 그 기분은 유지되었다. 

조카를 보러 갔다. 6살(5번째 생일이 막 지난) 나의 사랑스런 조카. 

조카가 아직 어린것이 현실인가? 과거인가 헷갈렸다. 
이제 글씨를 배우고 있어서 절반정도 글씨는 틀리거나 지나친다. 그 모습이 너무 귀엽다. 

동생 부부와 밥을 먹는다. 
엄마가 밥을 차려주고, 아빠와 커피를 마신다. 

이 모든것들이 과거의 한 순간 같았다. 

지금 내가 보내는 이 시간이 과거로 온 내가 보내는 시간이라면, 
좀 더 현명하고 지혜롭게 시간을 쓸 것이다. 

그렇게 생각하고 사는게 어쩌면 후회없는 삶을 사는 방법일 것이다. 

죽음을 앞둔 내가 과거로 와서 살아보는 순간이라 생각하는 것. 

반응형